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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08-08 11:16
여름철 건강
 글쓴이 : 합동쇼…
조회 : 1,073  
 

여름에는 더위와 에어컨 바람에 몸이 많이 부담을 느낍니다.
피로를 날릴 수 있는 팁이 있어 공유합니다.
여름철 더운 날씨 잘 이기시고 건강하세요^^

- 스트레칭하세요
사무실이나 집이든 장소에 구애없이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즉시 피로를 푸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 환기하세요
에어컨을 작동시킨 밀폐된 공간은 답답하고 더운 공기는 쉽게 졸음및
피로를 불러오며 산소가 부족하고 몸에 이산화탄소가 쌓이면 자꾸
하품이 나고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틈틈이 자동차 내부를 환시시켜
신선한 공기를 유지해주는것도 피로및 졸음운전 예방에 큰도움이됩니다.
적어도 시간당 5분 정도는 환기를 시켜주는편이 좋으며, 환기시 마주보는
방향 창문 두개 이상 열어 주어야 효과적입니다.

- 너무 피곤할때는 잠시 토막잠이 최고
여러가지 이유로 피곤할때는 점심 식사후 토막잠을 자면 좋습니다.
오래 자면 밤 숙면을 방해 할 수 있으므로 15분 이내의 토막잠이 좋습니다.

- 음식으로 영양소 보충하세요
잦은 외출로 단백질,비타민,무기질 등의 필요가 늘어나는 것도
피로증가의 원인입니다.
특히 비타민 B가 몸에 좋습니다. 해조류나, 현미, 보리밥 등을 섭취하면 좋으며
제절 나물 및 과일은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랍니다.